피토니아의 블로그

백악관 "리플 전 이사회 멤버, 마이클 바 연방준비제도 부의장에 임명" 본문

투자마인드, 경제 흐름/암호화폐 시장 Issue

백악관 "리플 전 이사회 멤버, 마이클 바 연방준비제도 부의장에 임명"

피토니아 2022. 4. 17. 20:51
728x90

▲ⓒhttps://ripple.com/

달러의 무제한 발행, 인플레이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헷지 수단으로써 암호화폐를 고려한다. 암호화폐 시장은 아직 미성숙한 초기 시장이지만, 수많은 코인 중 음모론의 중심에 있기도 한 리플(Ripple)이란 코인은 유명세가 엄청나다. 한때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이 코인계 3 대장이란 말이 있었다. 하지만 SEC의 소송 이후로 리플의 가격은 수년 째 제자리걸음을 하며 투자자의 마음을 애태우고 있다. 리플사와 SEC와의 소송은 여전히 '현재 진행 중'이다. 리플 투자자로서 나 역시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바, 리플의 현 주요 이슈를 정리해보았다.

 

1) 2022년 4월 12일 SEC의 심의과정특권 요청 기각 판결. 

지난 4월 12일(현지시간) 리플랩스와 SEC 간의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 담당 치안판산인 사라 넷번이 SEC 측에서 요청한 'DPP(심의과정특권, 정부 행정기관이 내부 프로세스 관련 내용을 민사 소송 등에서 비공개 요청할 수 있는 권한) 판결 재심 요청'을 기각한다고 지난 11일(현지시간) 밝혔다.

 

제임스 필란 변호사는 "리플에게 있어 이번 법원 판결은 '큰 승리'"라고 밝히며 "SEC는 14일 이내에 요청 기각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어 지켜봐야 할 부분"이라고 전했다.

이 소식에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랩스 최고경영자는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SEC와의 법정 다툼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 왔다"라고 말했다. 갈링하우스는 "SEC와의 소송이 매우 잘 진행되고 있다"며 "약 15개월 전 소송이 처음 시작됐을 때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좋아졌다"라고 전했다. SEC 측은 "판결 내용을 인정할 수 없다"라며 "관련 어디셔널 타임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 2022년 04월 15일 리플 전 이사회 멤버, 마이클 바 연방준비제도 은행 감독 부의장에 임명.

지난 4월 15일(현지시간) 에 따르면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미국 재무부 소속 공무원이자 전 리플 이사회 멤버였던 마이클 바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은행 감독 부의장으로 지명했다. 백악관 측은 "마이클 바는 소비자 보호를 위해 노력해온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3) 현재 리플 관계.

1. DCG그룹 리플에 투자.

2. 마스터카드는 DCG 약 50% 상당 부분 소유.

2. SBI Holdings 리플 지분 10% 이상 소유

3. SBI Holdings R3 코다 플랫폼 지분 60% 이상 소유

4. SBI Holdings ↔ 소프트뱅크 핵심 파트너 관계

5. 리플 ↔ 머니그램 파트너쉽

 

4) 현 상황 정리

▶SEC와 리플사의 법정 분쟁에서 리플사가 약간 우위를 잡은 것 같다. 또한 리플사의 전 이사회 멤버가 연준 은행 감독 부의장에 임명된 것은 굉장히 고무적인 일이다. 리플에 투자한 기업이 만만한 기업도 아니다. 하지만 아직 코인판은 굉장히 조작된 시장이기 때문에 함부로 '호재'로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 이성을 잃으면 순식간에 당하는 곳이 이 판이다. 투자는 감당할 수 있을 만큼만 해야 한다. 

 

 

 

 

 

 

 

 

 

 

 

 

Comments